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애플아이디 변경, 이대로만 하면됩니다.

안녕하세요 Freddie 입니다. 오늘은 애플 아이디 변경하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애플 아이디를 변경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나의 계정이 노출이되어져서 내가 시도한것도 아닌데 자동으로 애플 아이디 가 잠기거나 애플 아이디 만들기 를 할때 내가 주로 사용하지 않는 계정을 애플 아이디 로 등록해서 사용할때 또는 애플 아이디 로 사용하는 이메일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을때 등등 일텐데요 이럴때 내가 사용하는 애플 아이디 데이터나 내용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로그인하는 애플 아이디 이름만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해야할사항 

애플 아이디를 변경하기 전에 준비를 해주어야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내가 로그인을 한 애플 장비들 예를 들어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기타등등 들이 있을거구요 그리고 새로운 애플 아이디로 변경할 이메일주소 가 그것입니다. 


자 준비사항들이 다 준비가 되었다면 애플 아이디 변경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1. 나의 애플 장비에서 애플 아이디 로그아웃 하기 

애플 아이디를 내가 사용하는 애플 장비에서 로그아웃을 해주어야합니다. 맥 사용자 라면 아이클라우드, 앱스토어, 아이튠즈 에서 로그아웃해줍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사용라고한다면 아이클라우드 와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 에서 로그아웃을 해주면 됩니다. 

주의 : 애플 아이디 를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애플 아이디를 먼저 로그아웃 해주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 되어져있는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로 하기때문에 반드시 변경전에 로그아웃을 해주어야합니다.


2. 애플 아이디 관리 홈페이지에서 나의 애플 아이디 로그인 

클릭!! : 애플 아이디 관리 홈페이지 

위의 링크로 클릭하여 들어가서 애플 아이디 를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맨위에 있는 나의 계정 오른쪽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을 해주시게되면 계정의 세부사항을 살펴볼수있습니다. 이때에 나의 애플 아이디 바로 밑에 파란색 글씨로 "Apple ID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게되면 애플 아이디 변경 할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그리고 해당 이메일이 사용가능한 메일인지 확인하는 단계가 있는데 바로 기입한 이메일로 발송한 코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그것만 입력을 해주시게되면 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고 이제는 변경한 이메일로 사용이 되는것이죠 . 

1. 로그인 이후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2. "Apple ID 변경" 을 클릭합니다.

3. 새롭게 사용할 애플 아이디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4.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를 확인해줍니다.

이렇게 변경한 이후에 아이폰, 아이패드, 맥 에서 새롭게 변경된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고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애플 아이디로 골머리를 썩히고 계신 많은 분들에게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꾸~욱 눌러주시는거 잊지마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