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애플 아이디 해킹 계정 도용 예방법

안녕하세요 Freddie 입니다. 오늘은 몇몇 분들이 겪고 있는 애플 아이디 해킹 되었을때 어떻게 해야하지라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입니다. 이럴때 나의 소중한 정보가 어디에 쓰일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 그냥 놔둬서는 안되는데요. 나의 계정을 지킬수있는 방법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는 이메일 비밀번호를 강화하기

※ 이메일 비밀변경의 예 입니다.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는 메일에서 나의 애플 아이디의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는 메일을 여러차례 발견한다면 누군가가 나의 메일로 들어와서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를 변경한다고 보면됩니다. 왜냐하면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없이도 애플 아이디 로 사용하는 메일에 로그인 가능하면 비밀번호는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것을 보면 왜때문에 메일 비밀번호를 변경을 해주어야하는지 이해가 되시죠?

※ 비밀번호는 최대한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까지 넣어주는 복잡한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3개월에 한번씩 변경해줍니다.


2. 애플 아이디 보안단계를 강화하기 

애플 보안 을 강화할수있는 단계가 마련되어져있습니다. 이것이 이중인증 인데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로 한번 인증 하고 애플 아이디가 로그인되어져있는 애플 장비 또는 설정되어져있는 신뢰하는 전화번호로 확인 코드를 수신하여 한번더 인증하는 두번인증하는 시스템인데요. 이말은 내가 로그인한 애플 장비 또는 나의 핸드폰 전화번호 아니면 절대 로그인을 할수 없다는 의미기 때문에 최고로 높은 보안단계라고합니다.


3. 애플 아이디 변경하기 

애플 아이디를 알고 있다면 한다면 비밀번호가 변경되어서 비밀번호를 알지못하더라도 또는 보안단계가 높아서 로그인을 제대로 할수없다라고하더라도 로그인을 시도하는 사람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냥 의미없이 로그인을 시도하도록 프로그램 해놓았다고한다면 위 사항들을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로그인을 할수 있겠죠? 이럴경우에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가 5회 이상 틀리게되면 보안상의 이유로 애플 아이디를 잠금을 시키기 때문에 위 두가지 사항이 의미가 없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그인을 할수있는 아이디 자체를 바꾸는 방법이 가장 좋겠죠? 이때 애플 아이디 변경은 어렵지 않을 뿐더러 현제 나의 애플 아이디가 가지고있는 모든 데이터를 가지고 로그인 하는 이름만 변경할수있기 때문에 부담도 없습니다. 


위 세가지 사항들만 참고하시면 지금 겪고있는 문제를 해결할수있습니다. 이 글이 애플 아이디 문제를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고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릴께요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