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애플 아이폰 신뢰하는 전화번호, 만약을 대비해서 하나더 추가하자

이중 인증을 사용하여 Apple 장비를 이용하면 ID 의 비밀번호로 인증을 한번 그리고 신뢰하는 장비( Apple ID 가 iCloud 에 로그인된 ) 또는 신뢰하는 전화번호로 수신되는 확인코드를 가지고 한번더 인증을 하기 때문에 이중 인증이라고 부르며 그만큼 ID 의 보안이 높아질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Apple 시스템상 이중인증을 사용하기를 권장을 하는데 iPhone 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중인증 Apple ID 사용하시다가 iPhone 에 액정이 파손이 되어거나 핸드폰 번호를 변경할때 확인코드를 확인하지 못하는경우가 생길수있는데 이럴때에는 정말 Apple ID 사용하지못하고 난감할수있어서 미리 대비를 해두시는게 좋아요~!!






대비하는방법은 어렵지않고 간단합니다. 신뢰 할수있는 전화번호를 하나더 추가하여 이런 상황을 대비 하는 건데요, 친한 지인이나 가족의 전화번호를 추가를 해놓으면 유사시에 확인코드를 등록한 번호로도 같이 받을수 있습니다. ( 혹시 모르는 일이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니 추가를 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꺼같에요)

신뢰하는 전화번호를 추가할때에는 이중 인증 등록 과정과 동일하게 해당 전화번호로 확인코드가 발송되게되고 발송된 확인코드를 iPhone 으로 추가해야하니 옆에 지인 또는 가족이 옆에 있을때 해야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눌러주시구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