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 효율적인 사용방법 2탄

iCloud 사진 보관함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2탄 (나의 사진 스트림)





▲나의 사진 스트림 앨범을 확인하려면 iCloud 사진 보관함을 비활성화 하여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 공유할수있는 저장공간 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다만 나의 사진 스트림 앨범을 사진앱에서 보려면 iCloud 사진 설정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을 꺼야합니다.) 동일 한 Apple ID 로 로그인 되어져잇는 iPhone, iPad, iPod, Mac 또는 PC 에서 Wi-Fi 가 연결이 되어져있으면 자동으로 사진을 업로드 되어 사진을 공유할수있다 라는 개념까지는 동일하지만 다른 부분들도 많기 때문에 나의 사진 스트림을 사용할 때는 주의를 해야합니다. 

▲MacOs 환경에서 사진앱 나의 사진 스트림 앨범

iCloud 백업 또는 iTunse 백업에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들은 백업이 되지않으며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있는 사진은 iCloud 서버에 30일동안만 저장이 되며 최대 1000장의 사진까지 저장이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됩니다. 그래서 저장하거나 백업을 원한다면 반드시 저장을 따로 해주어야합니다. 저장을 할때 공유버튼을 통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iPhone 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 켜진 모습


나의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다가 꺼주시게되면 나의 사진 스트림에 있던 사진들은 전부 삭제가 되기때문에 반드시 백업이나 저장을 따로 해주신다음에 비활성화 해야합니다.  이렇게 사진을 꺼서 지우게되면 iCloud 서버 에서도 지워지고 사진앱에서도 지워지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합니다.

 

 iCloud 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2탄 나의 사진 스트림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시구요, 궁금하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