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아이클라우드 아이디, 다른 메일없이 바로 생성


iCloud 무료 계정 사용하기


기기에서 iCloud 계정을 생성하고 만들수 있으며 장비당 3개의 무료 iCloud ID 생성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iPhone의 경우


Mac의 경우

빨간 박스의 생성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iCloud ID 무료로 사용하는 버튼이 iPhone의 경우와 거의 동일하게 찾을수있으며 사용하는 방법은 어렵지않다.


물론 원레 사용하는 Apple ID를 가지고 Apple ID를 겸해서 사용하도록 지정해서 사용가능하다. 이럴 때에는 기존의 Apple ID 또는 새롭게 지정한 iCloud 계정 이 두 계정을 같은 계정으로 인식하며 같은 기능을 공유하게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계정을 Apple ID 로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네이버를 iCloud 에 등록하면 같은 계정이름의 iCloud 계정이 생성이되며 같은 이름 네이버로 로그인을 하거나 iCloud 로 로그인해도 동일한 계정으로 인식한다. 단!!! 같은 이름의 iCloud 가 있을경우 오류 문구가 나오면서 생성에 실패한다는점을 유의해야한다.) 
iPhone 에서의 모습 현제는 무료 5G 사용하고있는것이 보인다.

iCloud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가지 데이터들을 쉽게 iCloud 웹페이지에 업로드 가능하며 업로드한 데이터는 애플 장비로 가져와 같은 데이터를 다른장비들끼리 유지가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iCloud 기능을 사용하는 Apple ID에 5기가 가 제공이된다 여러가지 요금제를 사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저장공간을 추가로 구입하여 사용할수있다. 요금제로는 50G 0.99달러 200G 2.99 2T 9.99 USD 로 결제를하게되며 이 결제금액은 사용하는 Apple ID 에 등록이 되져있는 카드로 매달 결제가 된다.
(한번 결제하면 계속해서 사용할수있는것이아니라 매월 결제가 됨으로 자신에게 맞는 용량 선택이 중요하다)

iCloud 업로드 할수있는 데이터 종류와 옵션들


iCloud를 사용하게되면 앞서서 언급한 것처럼 사용자의 설정 방법에 따라서 여러가지 데이터들이 업로드되고 백업이 가능합니다. 업로드하는 항목들은 사진, 메일 , 연락처, 캘린더, 미리알림, 메모, 사파리, 뉴스, 건강, 월렛, 게임센터, 시리, 키체인, 나의 iPhone 찾기, iCloud 백업 등이 대표적이며 iCloud 드리이브 사용여부에 따라서 본인이 작업하는 iWork의 Pages, Numbers, Keynote 등 사용하는 일부 앱들을 공유하면서 사용할수있어요 그리고 iWork이외에 앱들도 등록하고 사용할수있는데 데이터를 옮길수있는 대표적인 앱은 국민앱 카카오톡을 들수있습니다.

iCloud 를 생성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iCloud 의 기능들을 살펴보았으며 자세한 기능과 사용방법은 다음글에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눌러주시구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