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웹용 iCloud 에 로그인 하였을때 모습"


웹에서 iCloud를 접속을 하여 Apple ID 에 업로드 되어져 있는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다운로드, 공유 또는 나의 iPhone 찾기 기능 활성화 및 해제를 위해서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맞게 입력 했음에도 로그인이 원활하게 되지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나올수 있는 대표적인 경고문에는 "Apple ID 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거나 "Apple ID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는 경우" 또는 "Apple ID 에 로그인 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Apple ID 나 비밀번호를 틀렸을 경우에는 실수로 그랬을 수있으니 다시 시도해보면 되지만 로그인을 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라고 나왔을 경우에는 여러번 시도해도 동일 한 결과가 나와서 답답할수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대부분 사용하는 웹 브로우져가 버전이 낮아서 발생하는 문제이다.

그래서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사용하는 Windows 설정에서 Windows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마추어주는 방법 또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Chrome 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두가지를 비교했을때 시간적으로 따져 봤을때는 Chrome 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는 것이 훨씬더 빠르기 때문에 Chrome 을 조금더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눌러주시구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