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애플 아이디 가족공유, 설정 방법 및 100% 활용하기

오늘은 iCloud 기능중 "가족 공유"라는 기능으로 최대 6명까지 구성원으로 등록하여 여러가지 Apple ID 로 받을수 있는 서비스를 공유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족 공유를 설정하여 가족의 대표자(가족 공유를 처음 설정한 사람)가 카드를 등록하고 가족 구성원사람들은 대표자 또는 구성원이 구매한 내용을 계정의 공유 없이 구입한 내용을 공유 할수있는 유용한 기능 입니다 특히나 특정 앱들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가족공유를 통해서 같이사용하면 정말 유용합니다.

"iPhone 에서 가족 공유 설정을 할때 모습"


즉, 가족 공유 설정으로 가족 구성이 되어져있는 사람들은 iTunse, App Store, iBooks 또는 iCloud 저장공간의 구매내역을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실이 기능은 반드시 가족끼리 구성하고 사용하지 않아도 친한 친구 또는 직장 동료들과 같이 공유해서 필요한 데이터를 공유하는데 사용하는 곳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Mac 에서 가족공유 설정 할수있는 위치

iPhone  에서 가족공유 설정 할수있는 위치

가족 공유를 설정하여 사용하려면 가족의 대표자가 되거나 가족의 구성원이 되어야 하는데 대표자가 된다고 한다면 애플 아이디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등록을 해야 대표자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성원의 경우 반드시 등록을 해야하는것은 아니지만 성인으로 등록하였을때 자유롭게 본인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은 자녀로 등록된 계정은 대표자가 앱의 구매를 통제할수??? 있는데 부모님들이 이 기능에대해서 관심이 많으실꺼같네요.

위사진처럼 구입을 요청하면 자녀가 구매할 항목을 통제할수 있습니다.

iBooks 와 App Store 에서의 가족공유된 항목 다운로드 할때

영상매체 구입목록을 공유 할때 

Apple Music 을 가족 공유할때 가족공유 요금제를 조금더 비싼 요금제 적용됩니다. 

 ※ 아이폰 사진 백업 이 공유 폴더에 되는 개념은 아니기 때문에 유념하여야합니다.


공유 스트림을 통해서 사진을 공유하고 공유한 사진에대한 코멘트를 다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족 끼리하는 공유라면 가족 사진 앨범을 만드는것도 좋을꺼같고 직장 동료들 끼리나 친구들끼리 사용하여도 목적에 맞는 앨범을 만들어 추억 또는 중요한 정보 공유를 하면 유용할꺼 같네요.

캘린더 앱에서 또한 미리 알림이나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하여 가족 공유 구성원들이 이벤트를 서로 알려주는 미리 알림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의 기능 그리고 많은 부모님들이 고려해볼만한??? 기능으로 13세 미만 자녀의 계정을 가족 공유를 설정하면 생성 할수 있습니다.가족 대표가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로서 자녀의 Apple ID를만들어주고, 가족 그룹에 추가하면 사용이 가능하며 ‘구입 요청’ 기능을 이용해서 앱의 구매를 건트롤 할수있고 가족 구성의 대표가 iOS 기기의 차단 기능 또는 macOS 및 iTunes의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을 이용해 자녀가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한할 수도 있어서 활용을 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지금 까지 iCloud의 기능중 아주 유용한 가족 공유 설정 하는 방법과 사용 유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가족, 친구 또는 직장 동료들과 공유해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눌러주시구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