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Unboxing

Macbook Pro 15인치 2017 개봉 및 사용후기

가장 어려웠던 결정 13인치 VS 15인치 
13인치와 15인치중 어떤 크기의 제품을 구매해야하는지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요. 처음 맥북을 구매하시는 단계에서 결정 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서 제품을 직접 보러 Apple 공인 제품 판매하는곳에 방문해서 일하는시는 분들한테 질문도 하고 만져?? 보았는데 사실 방문하고 직접 본다고해서 어떤 것을 사는것이 좋을지에대해서 해결하기는 충분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15인치의 성능이 더높은 점을 고려해서 구매를 하게되었는데 정말 15인치를 사기를 잘한것같다는 생각을 들었어요. 왜냐하면 저같은 경우에는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무게도 무시할수가 없는데 15인치를 가지고 다니는데 전혀 무리한감이 없어서 놀랬어요 그리고 15인치라서 성능도 더높은 CPU 메모리를 가지고있어서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 할수 있어 더더 만족하였습니다.

심플한 구성품
제품의 구성은 Apple 답게 심픈합니다. MacBook Pro 15인치, 설명서, 전원 어뎁터, 충전케이블 끝!!! Apple 제품들은 보통 높은 가격에 걸맞게 심플하면서 박싱을 잘해서 판매를 하는느낌이 들었어요 항상 새로운 제품을 개봉 할때 느낄수있는 짜릿함? 이란게 있어서 좋습니다.

Macbook pro 15인치 2017 사용후기 장점 및 단점

장점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좋았던점들은 키보드를 들수가 있는데 Apple 만의 자판을 입력할때 기계식 키보드 같은 매끄러운 사운드가 나서 타자를 입력할때 기분이 정말 정말 좋습니다. 또한, 터치바를 사용하면 사용하고있는 앱들에 따라서 메뉴얼이 달라지고 메뉴얼도 사용자화 할수있기때문에 편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운드가 좋은점인데 스피커가 따로 필요없을 정도로 높은 퀄리티로 음악을 즐기실수있습니다. 처음에는 양쪽에 있는 스피커쪽에 있는줄 알았는데 거기서 소리가 나오는것은 아니고 노트북 밑바닥에서 소리가 나오더라구요


단점
전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만족감이 크기 때문에 그렇게 단점들은 없지만 몇가지를 들자면 트랙패드가 생각보다 조금더커서 타이핑을 하다보면 가끔씩 트랙패드를 누를때가있는데 이럴때 원하지않는 것을 클릭한다던지 할때가 있어요. 처음에 이런경험을 하면 뭐지??? 라는 생각이 들다가 내손이 트랙패드에 있는것을 보고 아~ 또 내가 이거를 눌렀구나... 라는 생각에 망연자실... ㅋㅋ 그리고 신형 맥북프로에 대표적인 단점이라고 할수있는 포트가 USB-C 타입밖에 없어서 아이폰을 연결하거나 USB 2.0 타입이나 다른 포트연결할때 젠더가 필요한데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필요할때 없으니 불편할때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사용하고있습니다.


MacBook Pro 15 인치 2017년도형 개봉 및 사용기였습니다. 제품을 구매를 고려하시는분들께 참고할수있었으면 합니다.  유용한 정보 였다면 ‘좋아요’ 와 ‘공감’ 많이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Apple > Unbox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워치(Apple watch) 3세대 GPS 모델 개봉  (0) 2018.03.09
애플 에어팟 개봉 리뷰  (0) 2018.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