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Apple ID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 효율적인 사용방법 1탄

iCloud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사용하게되면 기본적으로 Apple ID iCloud 사용공간이 5G 의 데이터 사용공간을 제공 하며,  이 저장공간 5G 중에서 사진을 저장하여 같은 Apple ID 로 로그인할수있는 Apple 제품 에서 같은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Apple ID 에 업로드 되어져있는 사진을 확인가능하며 선택한 사람들과 사진을 같이 공유 하여 사용할수있으며 Apple 제품의 저장공간은 최소화하면서 사진을 효율적으로 저장하는게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iPhone 만을 들고다니면서 사진을 촬영하고 다른 Apple 제품에서 사진을 앨범을 정리하는 과정이 iCloud 사진 보관함을 사용한다면 가능하게 되는데 이렇게 정리하고 편집하는 과정은 한군데 에서 정리를 하여도 그 상태가 그대로 반영이 되기때문에 다른 장비를 이동하면서 바꾸어줄 필요가없다.  iPhone 의 저장공간이 부족하여 사진을 찍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iCloud 사진보관함을 켰을때 “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 옵션을 이용해서 iPhone 의 저장공간을 최적화하여서 저장 공간을 확보하고 사진을 더찍거나 다른 공간으로 활용하는것들이 가능하다.

iCloud 사진 보관함에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저장했을때 그때 찍었던 사진 또는 영상의 파일 형식 그대로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집한 내용 취소는도 다시 iCloud 사진 보관함 안에서 바로 가능하다. 

▲하나의 Apple ID로 최대 10대의 IOS장비에 로그인 가능하며 Mac의 경우5대 까지 가능하다.

▲요금제를 선택할수있는 페이지 


필요한 저장 공간에 따라서 요금제를 내고 사용도 가능하고 가족공유가 켜져있으면 구매한 저장공간을 같이 사용할수도 있다.
"설정 > 계정 탭 > iCloud > 저장 공간 관리 >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 에서 Apple ID 에 등록된 카드가 있다면 구매가능하며 구매한 저장공간의 비용은 매월 계산이 된다.  

▲사진 앱 안에 공유 페이지 


iCloud 사진 보관함을 사용하면 iCloud 사진 공유 옵션을 통해서 지인과의 공유할수있는 앨범을 따로 만들어서 그 앨범에서 사진을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공유 앨범 생성은 사진앱 > 공유 > 왼쪽 상단 “+” 버튼으로 앨범을 추가하여 생성가능하며 생성할때 공유할 사람을 설정하여 시작이 가능하다.  (같이 공유할 상대는 이후에 초대도 가능하며 구독자를 제거할수도 있다.) 앨범을 생성하였다면 사진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공유 버튼으로 공유 앨범으로 옮겨 주기만하면 쉽게 공유 앨범에 추가하여 사용할수있다. (※주의!!! 사진 앨범 안에 있는 사진은 기기의 사진 앨범에서 또는 iCloud 웹 서버에 저장되는 데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라고 한다면 반드시 다시 한번 저장을 해주어야한다.)


▲공유에서 "+"버튼을 누르면 앨범의 이름을 설정하고 공유할 사람을 추가한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 또는 전화번호로 추가도 가능하다.


 iCloud 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1탄)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시구요, 궁금하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