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MAC

맥에서 애플아이디 로그인이 안될때!!!

Mac 환경에서 Apple ID 비밀번호가 맞는데 로그인이 안된다고한다면 이중인증의 보안단계를 사용하는 Apple ID 일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럴경우에는 Mac 버전을 10.11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이중인증 계정 로그인을 하는방법을 알아야합니다. 

그러면 지금의 맥버전이 10.10 요세미티 이하 에서는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는 건데 이것은 이중인증의 보안단계의 지원 버전이 10.11 엘케피탄 부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App Store 에서 Mac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간단하게 로그인이 될꺼같지만 App Store 에서 업데이트를 하려면 Apple ID 로 로그인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낮은버전에서 로그인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을것아 포스팅을 합니다. 

자!! 그럼 로그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중인증 이라고 한다면 로그인할때 신뢰하는 전화번호 또는 신뢰하는 장비에서 확인코드를 받을수있게 설정이 되어져있다는것입니다. 이 두가지가 인식되지않은면 이중인증 설정자체가 안되구요. 그렇기 때문에 첫번째 로그인을 하게되면 신뢰하는 전화번호 또는 신뢰하는 장비로 확인코드 문자메세지, 음성메세지 또는 로그인을 허용하시겠냐는 문구나 나오게되는데 여기에서 6자리의 확인코드를 확인할수가 있죠. 그런다음 두번째 로그인시도를 할때 암호창에 원레 암호와 확인코드까지 넣어서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입니다.

암호 : 기존의 암호 + 6자리 확인코드 


이렇게 로그인을 시도하시면 10.10 요세미티 이하버전에서도 로그인을 원활하게 하실수있을꺼에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눌러주시구요,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알고있는 내용에 한해서 성심껏 답변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